• 최종편집 2024-04-17(수)
 
윤종남 목사.jpg
 
오늘 성경은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땅에 쌓아 두지 말라. 거기는 좀과 동록이 해하며 도둑이 구멍을 뚫고 도둑질하느니라. 오직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라’ 권고합니다. <하늘에 복을 쌓는 길>은 무엇입니까?
 
1. 은밀한 믿음의 행위입니다.
“구원은 오직 믿음으로 받고, 축복은 행함으로 받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실로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에 불과합니다. 예수님께서도 우리의 신앙행위, 믿음행위를 통해 역사하십니다.
1) 은밀한 구제행위(마 6:4)
많은 기독교인들이 사람에게 보이려고 구제할 때 있습니다. 만일 사람에게 보이려고 그들 앞에서 의를 행하면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 상을 받지 못합니다. 어떻게 구제행위를 해야 합니까?
은밀한 구제를 하라는 것입니다.(마 6:4) 이것이 큰 상을 받습니다.
2) 은밀한 기도(마 6:6)
은밀한 기도 중에는 참회의 기도, 회개의 기도, 골방의 기도, 아무도 듣지 못하는 기도, 하나님과만 기도하는 방언기도, 탄식기도 등이 있습니다. 은밀하게 쉬지 않고 기도함은 하늘에 복을 쌓는 길입니다.
3) 은밀한 금식(마 6:17-18)
은밀한 금식을 하면서 몰래 흉악의 결박을 풀어주고, 압제 당하는 자를 자유하게 하며, 멍에를 끌러 줄 때, 은밀한 금식을 통하여 하늘에 복을 쌓는 길이 됩니다.
 
2. 네 보물을 하늘에 쌓으라
나의 보물은 무엇입니까?
나의 소유, 나의 재물, 나의 자녀, 나의 명예 아내와 남편 등 나의 가장 소중한 것을 주님께 드리면 그것이 바로 하늘에 복을 쌓는 비결입니다.
무디 신학교의 총장을 지낸 조지 스위팅 박사는 “우리가 죽을 때 우리가 묻게 될 가장 중요한 질문은 얼마나 벌었는가가 아니라 그의 나라를 위해 얼마나 드렸는가? 가 될 것입니다.”고 말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오늘 하나님의 은총 속에 구원받고 사는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얼마나 벌어서 모아놓았느냐가 아닙니다.
얼마나 주님의 나라를 위해서 하늘에 쌓았느냐 입니다. (마 6:19-21)
 
3.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는 길
1) 하늘나라를 먼저 구하라. 하나님 아버지의 영광을 구하라. 복음전파와 천국확장에 헌신해야 합니다. (마 6:31-33)
2) 조국을 먼저 사랑하라.
예레미야의 조국 사랑처럼 우리 성도들은 쉬지 않고 눈물로 기도하고 목숨도 아끼지 않아야 합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은혜의말씀] 하늘에 복을 쌓는 비결(마 6:19-21)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