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KakaoTalk_20190423_115646614.jpg▲ 옥수석 목사
 
Q 이사장이 되신 소감을 밝혀 주십시오.
A 법인 산하 기관들에 대하여 감사 2년, 이사 2년의 경험을 비추어 볼 때, 이사장의 책무를 잘 감당할 수 있을까 하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세워주셨으니, 힘과 능력과 지혜를 주실 줄로 믿습니다.
선배 이사장님들과 이사님들께 조언을 구하고, 총회 임원들과 잘 소통하며, 다방면에 훌륭하신 현 이사님들과 하나하나 의논하면서 원만하세 잘 섬기도록 하겠습니다.
 
Q 학교법인 안에 세 개의 기관들이 있습니다. 각 기관들의 가장 큰 현안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A 성경과 개혁주의 신학에 기초한 훌륭한 교회지도자와 국가 사회지도자를 양성해 내는 일에, 또한 의술을 통하여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는 봉사기관으로서의 책무를 다하는 일에, 현재 실무를 맡고 계시는 대학 총장님, 병원장님, 신대원장님과 함께 힘을 쓰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세 기관의 공통적인 현안 문제를 크게 두 가지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정체성 문제’와 ‘재정 문제’입니다. 특히 현실적인 문제는 재정문제입니다. 법인 산하 기관들의 주인이 교단이기 때문에 교단 교회들에게 현실과 현황을 잘 설명하면서 관심과 기도와 여러 가지 후원과 격려도 요청하겠습니다. 특별히 이를 위한 경영혁신위원회가 조직되어 현 상황과 문제점을 심도있게 조사 연구하고 있으며 가까운 시일 안에 혁신방안이 발표되어 새롭게 도약하는 기회가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Q 과거 이사회가 양분되어 싸우는 모습들이 많이 비춰졌습니다. 오히려 기관들 발전을 이사회가 저해한다는 지적도 있었습니다. 이사장님은 앞으로 이사회를 어떻게 운영해 나가실 계획이십니까?
A 먼저 총회의 뜻을 잘 받들어 이사회를 운영하겠습니다. 그러나 우리 이사회는 총회가 결정하여 산하 기관을 잘 돌보라고 선임하고 위임하여 주셨습니다. 따라서 이사회를 신임하여 주시고, 맡겨 주시면 좋겠습니다. 우리 이사회는 순수한 기관으로 운영되기를 원합니다. 교단 정치세력이나 외부 세력이 이사회에 영향력을 행사하지 못하도록 잘 지키려고 합니다. 오직 하나님의 뜻을 이루며 교단의 유익과 기관의 발전을 위하여 이사회를 운영하고 싶습니다.
 
Q 병원 민주노총 지부장이 출석하는 담임목사님으로 알고 있습니다. 병원 안에서는 ‘앞으로 노동조합과 원만하게 대화를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긍정적인 의견과 ‘앞으로 노동조합에 끌려 다닐 것’이라는 부정적인 의견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A 저는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아시다시피 병원 대부분의 직원들은 노동조합에 가입되어 있고, 이들 대부분이 우리 교단의 성도님들이며 소중한 인재들입니다. 분명 어려운 점들도 많겠지만, 서로가 입장을 이해하고 대화로서 잘 풀어 갈 생각입니다. 노조와는 힘을 모아 현안문제를 극복해 가야 한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Q 복음병원이 에코델타시티에 분원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어느 정도 사업이 추진되고 있습니까?
A 사실 이 문제는 제가 답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닙니다. 아직 이사회 석상에서 공식적으로 언급된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저 또한 언론에서 이 내용을 보고 알았습니다.
 
Q 고려학원 문제가 언론에 많이 거론됩니다. 교계 언론에 당부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A 언론은 주로 비판적인 기능이 강합니다. 따라서 비판은 하되, 내용을 잘 알고 비판해 주셨으면 합니다. 여러 가지 유언비어나 확인되지 않는 내용들이 기사화되지 않도록 언론사의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마치 아이들의 장난으로 던진 돌이 개구리에게는 죽음에 이르게 하듯이 부정확한 기사는 우리 기관에 심대한 부정적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사실에 입각한 정론 언론이 되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언론과의 관계는 이사회 서기를 통하여 공식화 하겠으며, 모든 정보는 서기를 통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법인내의 직원들에게는 회의 내용이나 정보공개를 하지 못하도록 철저히 통제하겠습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교단의 유익과 기관의 발전을 위해서 노력하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