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강옥선-The Happy Prince-Introduction2.mp4_20180615_172515.787.jpg▲ 동서대 영어과 강옥선 교수
 
이현석 KMOOC 샘플이미지 01.jpg▲ 동서대 디지털콘텐츠학부 이현석 교수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가 교육부가 주관한 ‘218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에서 2개 강좌가 선정되었다고 18일 밝혔다.
동서대는 전공기초 분야에서 강옥선 교수(영어과)의 ‘그림으로 읽는 영미문학’ 강좌와 자율분야에서 이현석 교수(디지털콘텐츠학부)의 ‘애니메이션 영화의 혼성적 연출특성’ 강좌가 각각 선정 되었고 밝혔다.
‘그림으로 읽는 영미문학’은 영미문학 작품을 중심으로 시공간을 초월한 인간의 보편적인 주제(사랑, 정체성, 고독, 자유) 탐색을 통해 인간 삶의 방식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영어 원서의 묘미를 즐길 수 있도록 각 주제와 관련된 삽화를 넣어 학습의 수월성을 높였다. 작품 속에 등장하는 사회 문화 역사적 주요화두를 제시하고 삽화와 더불어 쉽게 이해하게 했다.
또한 ‘애니메이션 영화의 혼성적 연출특성’은 애니메이션과 대중문화, 타 장르, 예술사조에 작풍 등과 혼성적 연출에 대해 분석하며 애니메이션에 대한 인문 예술적, 대중 문화적 이해를 넓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서대, 2018 온라인 공개강좌(K-MOOC) 2개 강좌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