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동서대.jpg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관광학부 학생들이 부산시와 ㈜에어부산에서 주최한 ‘2017 부산관광 드림투어’ 사업에서 대상(부산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대상을 수상한 학생들은 관광학부 3학년 장현우, 김나연, 함다영, 4학년 이다슬 씨 등 4명이다.
부산 소재 대학의 관광관련 전공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공모전은 ‘부산관광, 세상을 움직이다!’라는 주제로 1차 온라인 미션, 2차 오프라인 미션으로 진행됐다. 2차 미션 통과 팀에게는 오사카 탐방의 기회가 주어졌다.
온라인 미션에서 동서대 팀은 톡톡 튀는 부산의 관광 자원을 소개하자는 의미의 ‘스파클링 부산’이라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했다. 전포 카페거리의 아트 프리마켓, 기장 멸치축제, 청사포 조개구이, 낙동강 유채축제, 유명 관광지의 포토존 소개 등 부산관광지를 직접 발로 뛰며 사진과 영상으로 편집 제작한 콘텐츠를 페이스북에 올려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오프라인 미션에서는 부산과 오사카 야구문화를 접목한 부산 홍보와 구도심 재생을 통한 부산관광 활성화라는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이들은 6월 26일부터 29일까지 3박 4일간의 오사카 탐방 기간 동안 롯데자인언츠 야구복을 입고 시민들과 캐치볼을 하면서 부산 알리기 이벤트 진행했다.
동서대 팀은 지난달 31일 부산시청에서 열린 최종 발표회를 거쳐 대상 팀으로 선정됐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서대 학생들, ‘2017 부산관광 드림투어’ 공모전 대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