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부산과 경남은 기독교 문화의 불모지다. 복음률 20%가 넘는 수도권의 경우 다양한 기독교 문화 행사들이 연중 줄을 잇고 있지만, 반면 복음률이 수도권의 절반도 되지 않는 부산(10%대)과 경남(8%대)은 기독교 문화를 접하기 쉽지 않다. 문화사역자와 찬양사역자들이 설 무대조차 구하기 쉽지 않을 정도. 본보는 11월 부산과 경남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기독교문화 행사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깊어가는 가을, 기독교문화 행사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체험하는 시간을 갖기를 기대한다. /신상준 기자

십자가.jpg

십자가 전시회
손양원 기념관 개관 1주년 기념으로 개최되는 ‘십자가 전시회’는 약 한 달(10월 20일부터 11월 20일까지) 동안 경남 함양 손양원 기념관에서 개최된다. 제24회 대한민국기독교미술대전에서 입상한 박상용 집사(감리산기도원 교회)가 지난 4년 동안 직접 제작하고 수집한 1,500 여점의 십자가들이 전시된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다양한 십자가들이 전시될 전망이다. 특히 박 집사는 가장 한국적인 십자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인물이다. 손양원 목사님의 사랑과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전시회가 될 전망이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11월 20일까지 손양원 기념관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jun4u.jpg

JOY4U
부산CBS(본부장 문영기) 창립 57주년 기념으로 열리는 JOY4U는 한국의 대표적 CCM 가수라고 할 수 있는 송정미, 한웅재, 최인혁, 안성진 등이 출연하고, 이삼열 밴드가 연주한다. 또 특별 게스트로 부산장로성가단과 부산CBS 여성성가단이 협연한다. CCM과 찬양곡으로 은혜로운 시간이 될 전망이다. 
11월 1일(화) 오후 7:30분 부산시민회관 대극장에서 개최되며, 공연은 부산 CBS 홈페이지(www.bscbs.co.kr)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오페라 손양원.jpg
 
오페라 손양원
손양원 목사 일대기를 그린 오페라 손양원이 11월7일과 8일 이틀 동안 금정문화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2013년 제4회 대한민국 오페라대상 창작 최우수상 수상작인 ‘죽음보다 강한 사랑 손양원’은 손 목사의 신앙과 사랑, 희생을 오페라로 잘 나타내고 있다. 현재 전국을 돌며 앵콜공연을 이어가고 있으며, 크리스천들에게 큰 감동을 주고 있다.
공연문의 010-2567-3994



제자도.jpg
 
제자 옥한흠2
2014년 ‘제자 옥한흠’에 이어 ‘제자 옥한흠2’가 12월 10일 극장에서 개봉된다. 고 옥한흠 목사가 남긴 이야기, 그리고 ‘제자도’를 지키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감동 휴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상영된다. 감독 김상철 목사는 오늘날 한국교회가 참된 예수님의 제자로 살아가고 있는지 돌아보고 이 시대에 필요한 진짜 ‘제자도’란 무엇인가에 대한 물음을 던지면서, 세상으로 흩어져 예수님의 제자로 주어진 사명을 묵묵히 담당하고 있는 사람들과 그렇게 살고 싶은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그 감동을 이어가고 있다.



메시아.jpg

메시아 대 연주회 
고신대학교 개교 70주년으로 개최되는 메시아 대 연주회는 고신대학교 음악과 동문 및 재학생 200여명 등 대규모 합창단이 참여한다. 11월 17일 서울 여의도 KBS 홀과 11월 29일 부산시민회관 대극장에서 각각 개최된다. 고신대 안민 교수의 지휘로 소프라노 박근혜/김나영, 엘토 이선미/이미경, 테너 김경여/조윤환, 베이스 양재원/최판수 등과 고신대 음악과 합창단, 동문합창단 등이 출연한다. 헨델의 메시아 공연은 듣는 사람들에게 감동적이지만, 연주하는 사람들에게는 무척 힘이 드는 공연으로 소문나 있다. 그만큼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공연이다. 고신대 재학생과 동문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감동의 합창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공연문의 051-990-2283



인쇄용 트리.jpg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금년 8회째를 맞는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가 오는 11월 26일 광복로 일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내년 1월 8일까지 개최된다. 금년 축제는 예년과 같은 다양한 조형물들과 무대공연이 준비되어 있고, 보다 기독교적인 색체로 대중들에게 접근할 전망이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메인트리는 17m 높이에 예수님 생일을 축하하는 대형 생일 케이크 모형으로 구성된다. 이외 캐롤송 경연대회와 크리스마스 이브날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는 ‘크리스마스이브 습격단’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과 무대공연으로 축제의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11월 가볼만한 기독교 문화행사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