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크기변환_김태영 목사.JPG▲ 설교 중인 총회장 김태영 목사
 
크기변환_사무총장.JPG▲ 취지설명 중인 사무총장 변창배 목사
 
 예장통합 총회(총회장 김태영 목사)는 대구, 경북, 부산 지역에 마스크 11만장을 전달했다. 지난 2월 28일 오전 11시 대구서남노회 사무실에서는 대구·경북지역 마스크 지원 전달식을, 같은 날 오후 5시 30분 백양로교회에서는 부산지역 마스크 지원 전달식을 가졌다.
통합 총회는 대구지역에 6만장, 경북지역에 1만5천장, 부산지역에 1만5천장, 온천교회에 1만장 총 11만장의 마스크를 전달했다. 대구경북지역 노회는 총회의 지원과 더불어 1천만원 상당의 물품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사업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이날 부산지역 전달식은 총회 사무총장 변창배 목사의 사회로 총회장 김태영 목사가 ‘우는 자와 함께’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김 목사는 “국가적 재난에 국민들이 상당히 우울해 하며 고통 받고 있다. 일반 시민들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서 할 수 있는 것은 손을 씻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 밖에 없지만 마스크 구매가 힘들어 그것조차도 힘든 실정”이라면서 “즐거워하는 자들과 함께 즐거워하는 것은 쉽지만 우는 자와 함께 우는 것은 어렵다. 어려운 이웃들의 짐을 함께 지려고 한다. 받는 분들에겐 소량으로 대단한 건 아니지만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 위로가 되기 위해 힘들게 준비했다. 모두가 함께 이 위기를 잘 이겨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형제교단인 고신교단에 속한 온천교회가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겪고 있다. 온천교회 성도들이 잘 극복하길 바라며 마스크 전달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사랑과 위로를 건네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무총장 변창배 목사는 “총회는 전국모금을 통해 코로나19 피해 구호를 위한 긴급구호 및 중장기 구호를 진행할 것이다. 이번 3억5천만 원 상당의 지원물품은 지역사회에 밀착해 있는 교회들을 통해 차상위 계층을 중심으로 지원하며 정부지원의 보충적 역할로 민·관의 협력 구조 속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크기변환_전달식.JPG▲ 부산지역 마스크 지원 전달식
 
대구경북지역.jpg▲대구경북지역 마스크 지원 전달식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통합총회, 대구경북과 부산에 마스크 11만장 전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