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크기변환_20181130_고신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제3회 카이퍼강좌 1, 손봉호 박사 ‘기독교 세계관에 기반한 Hidden Curriculum’ 기독교교육 강조 (2).jpg
 
고신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이현철)는 11월 30일(금) ‘위기의 시대, 21세기 대학과 교수역량’을 주제로 제3회 카이퍼강좌 1회차 강연을 진행, 교수들의 큰 관심 속에 성료했다.
강연을 펼친 손봉호 박사(고신대학교 석좌교수)는 시대 흐름 속에 변화해 온 대학이 현재 21세기에 가지는 의미에 대해 강연했다. 이날 손봉호 박사는 “일반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초월해 학교의 분위기나 교육환경 등 잠재적으로 학생들에게 기독교 정신을 전수 할 수 있는 Hidden Curriculum이 더욱 중요해지는 시대”라고 밝히며 진정한 기독교적 교육 실천을 당부했다.
고신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박은숙 학문연구 전담교수는 “앞으로도 우리대학의 특성화와 기독교대학의 교수로서 갖추어야할 역량 강화를 위해 CTL구성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이퍼강좌는 기독교대학으로서의 정체성과 비전을 보여주는 교수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서 2회차 강연은 12월 14일(금) 오후 1시 손양원기념홀에서 진행된다. 이를 위해 ‘이 시대 대학의 사명과 핵심적인 교수역량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정주채 목사(향상교회 은퇴, 바른교회 아카데미 이사장)가 강단에 오를 예정이다.
크기변환_20181130_고신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제3회 카이퍼강좌 1, 손봉호 박사 ‘기독교 세계관에 기반한 Hidden Curriculum’ 기독교교육 강조 (1).jp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신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제3회 카이퍼강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