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합동 총회.jpg
 
예장합동 총회는 첫날 진행한 임원선거에서 총회장에 이승희 목사가 추대됐다. 올해부터 직선제로 임원선거를 치룬 합동총회는 목사부총회장과 부서기에 많은 후보가 입후보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치열한 경쟁을 예상한 목사부총회장에는 1,431표 중 720표를 얻은 김종준 목사(꽃동산교회)가 당선됐고, 장로부총회장에는 단독후보인 강의창 장로가 당선됐다. 목사부총회장만큼 치열했던 부서기에는 정창수 목사가 605표를 얻어 당선됐다.
이날 선출된 총회 임원은 △총회장 이승희 목사(반야월교회) △목사부총회장 김종준 목사(꽃동산교회) △장로부총회장 강의창 장로(가장축복교회) △서기 김종혁 목사(명성교회) △부서기 정창수 목사(산돌교회) △회록서기 진용훈 목사(성림교회) △부회록서기 박재신 목사(양정교회) △회계 이대봉 장로(가창교회) △부회계 이영구 장로(서현교회)이다.
11일 둘째날 회무에서는 납골당조사처리위원회의 보고를 받았다. 은급재단 이사들의 사임서를 받고 이사회를 재구성하기로 결의했다. 또 이단사이비피해조사대책위원회의 보고를 받았다. 김노아 목사(세광중앙교회, 개명 전 김풍일)에 대해 집회 참석 및 교류를 금하기로 결의했고, 정동수 목사(사랑침례교회)에 대해서는 참여 금지 및 경계하기로 하고 재론하기로 했다. 이 외 전태식 목사(순복음진주초대교회)와 최바울 선교사(인터콥)는 각 교단의 요청을 받아들여 재심하기로 했다.
또한 합동총회는 동성애자와 이단에 속한 자가 요청하는 집례를 거부하고, 교회에서 추방할 수 있다고 헌법을 개정했다. 그리고 총회회관 신축을 위한 총회회관건축위원회를 15인으로 구성해 출범하기로 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합동2) 동성애자와 이단, 집례 거부할 수 있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