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유중현 목사, 이하 한 장총)는 지난 3월19일부터 21이라지 필리핀 카비테 그린파파야호텔에서 제1회 장로교세계선교사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한국장로교단에서 파송한 선교사 173명이 참석한 세계선교사대회는 ‘하나님 앞에 선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장로교파송선교사들을 위로하고 선교사들의 네트워크, 그리고 선교정책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에 참석한 선교사들은 7개 교단 173명이며 교단별로는 통합 39명, 합동 23명, 대신 32명, 고신 19명, 합신 16명, 호헌 3명, 합동중앙 7명이다. 19일 첫날 선교사 파송교단기를 입장으로 선교위원장 임인기 목사의 대회선언, 대회장 유중현 목사의 ‘하나님 앞에 선 사람들’이라는 말씀이 있었다. 유 목사는 “우리는 하나님 앞에 선 사명받은 선교사라는 사명감과 자부심을 갖고 주님의 지상명령인 선교활동을 다하여야 할 것이며, 이번 선교사 대회가 재충전, 그리고 한국장로교회가 여러분들을 기억하고 있음을 기억하고 힘을 얻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장총.png
 
강의 및 토의시간에는 합동총회 GMS 이사장 김찬곤 목사의 ‘GMS 선교의 반추와 전략’이라는 주제 특강이 있었다. 1907년 한국의 해외선교사 시작된 이후 110년, GMS 20년 동안 98개국, 2,522명 선교사 파송의 선교 발전상을 소개하고, 앞으로의 선교전략에 대해 제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대신총회 세계선교회 운영이사회 회장 김흥수 목사는 ‘한국선교역사 발자취를 통한 교훈’이른 ㄴ주제로 한국선교역사를 개괄하고 한국선교의 괄목할 성장을 평가하고 한국적 선교모델을 개발하여 세계선교의 새로운 전략수립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이번 장로교세계선교사대회는 교단별 사례발표 시간을 통해 교단간 이해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고, 선교사들이 함께 모여 즐거운 교제와 재충전의 시간이 되었다고 한장총측은 평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장총, 장로교세계선교사대회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