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문해룡 목사2.JPG

청년들이 가상 코인에 중독되어 스마트폰을 놓지 않고 있다. 그리고 엄청난 돈을 벌었다는 소문을 듣고 여기 저기서 가상 코인에 빠져 들고 있다.
미래산업은 4차 산업혁명의 근간인 핵심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2019년 3월 5G 이동통신 상용화 ▲2017년 사물인터넷(IoT) 전용망 확충 ▲2018년 10기가 인터넷 상용화 등 통신산업 목표도 중요하게 다뤄졌다.
"4차 산업의 핵심은 인공지능(Ai)이다. 그리고 데이터 구축이 핵심이다. 중요한 것은 이것을 안정화 시켜줄 핵심 기술은 보안이다. 그 보안은 블록체인 기술이 그 대표적인 대안 일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가상코인은 앞으로 3년. 빠르면 1년안에 엄청난 일을 해 낼 가능성이 크다. 그렇기 때문 수많은 자본(대기업포함, 암흑자금포함)들이 이곳에 몰려 있다"라고 한다.
그러나 모든 가상 코인이 전망이 있는 것은 아니다. 비트코인은 거품이 많고, 새롭게 생성되는 코인이 있는가하면 사라지는 코인도 있다. 중요한 것은 지식이 필요하다. 아무것도 모르고 돈이 몰리는 곳에 청(소)년들이 몰리고 있다는 것이다.
온힐센터는 산삼을 제조하는 곳이 아니라 심마니를 키우는 곳이다. 온힐 센터는 15명의 청(소)년이 지난 6개월간 공동체 생활 하면서 5명은 e스포츠 선수로 갔으며, 또 다음 달에 프로리그와 계약을 맺기 위해 스카우터가 온다. 게임 중독 7년을 1달처럼 산 서른살 청년이 가상코인을 배워 이번 주 직장을 구하고 퇴소한다. 물론 그 중 1명은 도저히 감당히 되지 않아 집으로 돌려보낸 친구도 있다. 사람을 키워야 한다.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만이 변화시킬 수 있다.
중독된 청년들 가운데는 나카모토 사토시(비트코인), 부테린(이더리움)같은 창시자가 나올 수 있다. 그만큼 집중력, 집착력이 남다르며 각각 어떤 달란트를 가지고 있다. 문제는 허송 세월을 보내는 모습이 가장 안타까운 것이다.
온힐 센터의 설립 목적은 ‘엑사고라조메노이’(엡5:15, 세월을 아껴라) - 원어직역, [댓가를 치루어 기회를 붙잡아라] 이다. 이 사역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온힐, 온라인 과의존 힐링센터, 중독문화]
네이버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s://band.us/@heal
[문해룡 영상1] https://youtu.be/phlIzYuE_EM (유튜브, 새롭게 하소서 문해룡목사)
[문해룡 영상2] https://youtu.be/-DntmKuLzwQ (유튜브, 내가 매일 기쁘게 문해룡목사)
tel. 010-2818-3927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독칼럼] 가상 코인 중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